영화 "스타 이즈 본"은 원작인 1937년 영화로 시작해, 1954년, 1976년 리메이크할 정도로 대표적인 뮤지컬 영화 중 하나이며, 2018년에 만들어진 이 작품은 1937년 원작의 리메이크로 제작되었으며, 내용은 1976년에 더 가깝습니다.
배우 브래들리 쿠퍼의 영화감독 데뷔작이며, 제 75회 베니스 영화제 비경쟁 부문 출품작입니다. 저와 함께 영화 " 스타 이즈 본"의 매력에 빠져 보겠습니다.
줄거리
객석을 가득 채운 무대 위에 수많은 시선 속에서 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남자 잭슨 레인이 공연이 끝나고 집에 가는 길
이명이 들리는듯한 잭은 귀가 도중 한 술집을 찾아가게 되는데 그곳은 디렉터였고 자신을 알아보는 한 남자가 자신의
친구라 소개하는 여성 관객들 앞에서 공연을 마치고 온 그가 관객들 앞에서 공연 중인 엘리를 만납니다.
원래는 여장 남자만 공연을 하는 곳이지만 그녀의 타고난 목소리에 반해 서빙을 했던 그녀가 예외적으로 함께 공연을 하는 것이었는데 잭 역시 그녀의 퍼포먼스와 목소리의 매료되었고 무대가 끝나고 엘리를 만나러 가서 그녀를 데리고 나와 다른 술집을 갑니다. 그녀의 음악에 대한 질문을 하고 씁쓸한 표정으로 그녀의 마음을 풀어주려 그녀의 코를 칭찬하고 조심스레 어루만집다. 잭은 자신의 이야기를 짧게나마 전하며 자신의 생각을 전했고 그녀에게 용기를 북돋아줍니다. 수아의 사적인 시간을 방해하는 게 싫어서 인지 그렇게 둘은 술집에서 나와 차가운 콩을 사서 응급처치를 하고 마트 앞 주차장에서 이번엔 잭의 이야기를 듣습니다. 웃으며 이야기를 하지만 온전히 부모님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라야 했고 가족은 형이 유일했던 잭, 그의 이야기를 듣고 자작곡을 부르기 시작하는 앨리와 그 노래를 마음에 들어 하는 잭입니다.
아침이 오고 그녀를 바래다주는데 엘리를 자신의 공연에 초대하고 싶어하지만 바쁜 그녀. 떠나기 전 그녀를 한 번 더 눈에 담고 그의 청력이 계속해서 악화되어 가도 다시 공연을 준비하는 잭입니다.
소리를 차단하는 보조 장치를 끼지 않아 그의 형 바비가 한소리 하러 왔는데 사실 가장 처음 자신의 재능을 알아봐
줬던 형이지만 듣기 싫은 잔소리에 그저 엘리가 공연에 오기만 기대합니다.
시작된 공연, 그의 무대를 보며 기쁘게 우는 형을 뒤로하고 그녀를 소개하기 시작하는데 그는 앨리와 함께 무대 위에 서려하고 주차장에서 그녀가 불렀던 노래를 편곡하여 자신이 쓴 가사로 시작합니다.
함께 노래하는 둘, 공연이 끝나고 잭의 방으로 함께 가는데 술에 쩔어 기절해 버리고 다음날 아침
함께 아침을 먹고 집에 돌아가 자고 있는 그녀를 찾아가서 함께 노래하길 제안하고 처음은 애리조나에서 식당에 앉아 곡을 쓰고, 그의 고향이자 아버지의 묘가 근처에 있다는 얘기에 엘리와 함께 가게 되는데 찾아간 그곳엔 아무것도 없었고, 형을 찾아가 그 땅을 형에게 사줬지만 형이 팔았다고 생각해 화가 난 채 술에 쩔어 살았던 동생에게 그간 말하지 않았던 것들을 전해 보지만 사실 아버지를 원망했음을 말하는 형에게 이내 기분이 나쁜 상태의 잭은 자신을 핑계 삼는다며 형의 자존감을 깎아 내리려 하고 그에게 노래를 가르쳐준듯한 형을 밀어냅니다. 감정이 상한 형도 떠나가고 형은 없지만 엘리와 함께 공연을 다니고, 둘의 만남과 그간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를 그녀가 부릅니다. 무대가 끝나고 그녀에게 찾아온 한 남자 레즈 게브론이라는 매니저인데, 잭에게 그와 있었던 일을 기쁘게 얘기하는 엘리지만 왠지 기분이 안 좋은듯한 잭.
하지만 그녀의 녹음을 봐주고 그녀를 적극적으로 도우며 그녀와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그의 외로움을 달래주려 엘리가 강아지도 데려오지만 그녀와 다시 노래하고 싶은 잭. 하지만 그녀는 가수로서 홀로 서는 길을 가려하고 그런 그녀를 다정하게
응원합니다. 그런 모습과는 반대로 망가져가는 잭. 길바닥에서 잠들고 친구에게 발견되는데 이제 한 곳에 머무르길 권합니다. 그런 잭을 찾아온 엘리 그에게 경고하고 잭은 친구의 권유대로 엘리와 함께 하려 합니다.
둘은 바로 결혼을 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snl에 나가게 되며 승승장구하는 엘리 도로 광고판에 붙어 있는 그녀의 사진을 함께 보며 자신이 발견했던 그녀의 가치와 진정성을 잃지 않고 나아갈 수 있도록 조용히 그녀를 응원합니다.
그녀의 무대를 지켜보는 잭은 술을 찾게 되고 그곳에서 형을 만나게 됩니다.
그게 그의 안부를 묻는 형이지만 괜찮은 척하고 다시 형과 함께 일하고 싶어 하지만 거절당하고 그래도 문제 생기면 연락하라 하는 형 이후로도 엘리와 함께 시간을 보내지만 그녀가 없을 땐 낮부터 술에 취해 생활하는 채 목욕 중인 그녀에게 가서
축하를 건네고는 그녀의 가사를 지적하는데 갑자기 자신을 탓하더니 못난 말들을 쏟아냅니다.
남들의 시선을 신경 쓰느라 자신이 이전에 했던 말들을 무시당한 게 기분 나쁜 듯이 그녀에게 쏘아붙이고 그녀 역시 가수로서 자신의 모습을 잃지 않고자 노력했지만 설명할 생각보다 격해져 버린 감정 아버지를 들먹이며 조롱하는 그녀에게 거칠게 받아치고 서로를 상처 입히는 둘은 이후로도 홀로 무대에서는 제기지만이명은 계속되고 형에게도 엘리에게도 상처를 입혔던 잭. 점점 자신의 영향력을 상실해가며 불안한 시기를 겪는 그는 어떤 결말로 향하게 될까요
가슴이 먹먹해지는 노래와 이야기가 담긴 영화 스타이즈 본이었습니다.
캐릭터 정보
-
브래들리 쿠퍼 - 잭슨 메인 역
-
레이디 가가 - 앨리 역
-
앤드류 다이스 클레이 - 로렌조, 앨리의 아버지 역
-
샘 엘리엇 - 잭슨과 앨리의 매니저 역
-
데이브 샤펠 - 누들스 역
-
마이클 하니 - 레이먼 역
-
래피 게이브런 - 레즈 역
해외반응
2018년 11월 11일 기준으로 월드와이드 3억 달러를 돌파했고, 2019년 1월 12일 기준으로 개봉 99일 만에 4억 달러를 돌파하는 등 흥행이 이뤄지고 있으며, 현재 넷플릭스 내에서도 상영 중입니다. 넷플릭스 스타이지 본의 평점은 IMDb 기준으로 10점 만점에 7.6점을 기록하고 있고, 현재 많은 해외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뤄지고 있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