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어거스트 러쉬' 줄거리, 캐릭터정보, 해외반응

by cutieturtle 2024. 4. 24.

영화 어거스트 러시는 커스틴 쉐리단 감독이 연출한 음악영화로, 고아 소년 에반이 음악을 통하여 엄마, 아빠를 찾는 과정을 그린 아름 다움 작품입니다. 2007년 11월에 개봉한 이 영화는 제80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줄거리 

에반은 주위의 모든 소리가 아름다운 선율로 들리는 타고난 음악 천재 입니다. 하지만 부모님 얼굴도 모르는 가엾은 고아입니다. 그래도 연주만 하게 된다면 언젠가 부모님이 그 음악을 듣고 찾아올 거라고 믿습니다. 
11년 전 라일라와 루이스는 각자의 자리에서 음악에 심취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각자 공연을 마친 루이스와 라일라는우연히 옥상에서 만나게됩니다. 너무나도 다른 두 사람은 서로에게 강렬하게 끌리는 걸 느낍니다.

 

꿈같은 시간을 보낸 둘은 루이스의 형 마샬의 장난에 잠에서 깨고 라일라는 아버지가 기다리는 호텔로 서둘러 갑니다.
다급하게 만날 약속을 건네는 루이스 라일라도 싫지 않나 봅니다. 기다리는 라일라는 오지를 않는데 라일락은 아버지에게 붙잡혀 꼼짝을 못한 것이었습니다. 할 수 없이 둘은 원치 않는 이별을 하고 맙니다.
 
다급하게 만날 약속을 건네는 루이스 라일라도 싫지 않나 봅니다. 기다리는 라일라는 오지를 않는데 라일라는 아버지에게 붙잡혀 꼼짝을 못한 겁니다. 할 수 없이 둘은 원치 않는 이별을 하고 맙니다.그리움을 간직한 채 각자의 삶을 살아내는 두 사람 라일라는 뱃속에 에반까지 품고 서로를 애타게 그리워하지만 어긋나고야 맙니다.
결국 두 사람은 음악마저 못하게 되고 라일라는 끔찍한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아기 떄문에 더 애가 타는 라일라는 아기를 잃었단 말에 망연자실 합니다. 하지만 진실은 달랐습니다. 
 
한편 아동복지과의 제프리스는 개별 면담을 하게됩니다. 에반에게 호의를 갖게 된 제프리스는 연락처까지 줍니다.

그리고 부모님을 직접 찾아 나서기로 한 에반은 길을 떠납니다. 에반은 소리를 따라가다 길도 잃고 제프리스의 명함도 잃어버립니다. 어쩔 줄 모른 채 걸어가는 에반은 우연히 광장에서 노래하는 아서를 반나게 됩니다.  한편 제프리스는 에반을 찾는데 실패하고 에반은 주작정 아서를 따라갑니다. 

 

가난해서 라일라 아버지 앞에 나설 수 없었던 루이스는 이 악물로 부자가 됐습니다. 그리고 우연히 옛 친구를 만나게 됩니다. 라일라는 이제 부대에 서지 않고 학생들만 가르칩니다. 그런 라일라에게 찾아온 절호의 기회! 하지만 거절합니다. 

 

에반은 아서를 따라 위저드란 사람이 관할하는 소굴로 들어갑니다. 위자드는 애들한테 버스킹을 시켜 그 돈을 갈취하는 사람입니다. 모두 잠든 밤 에반은 난생 처음 기타를 만져봅니다. 

 

루이스는 초대받은 친구 생일 파티에 여자친구와 함께 갑니다. 옛날 아픔 때문인지 예전 기억들이 힘겨운가 봅니다. 그걸 이해할 수 없는 여자친구는 떠납니다. 한편 연을 끊고 살았던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에 찾아간 라일라는 충격적인 소식을 듣습니다.  오랜만에 기타를 꺼내보다 라일라의 사진을 발견한 루이스. 룸메이트 리지에게 그 놀라운 소식을 들려줍니다. 

 

에반이 기타를 들자 다들 열광합니다. 위저드는 그걸 이용해 더 큰 돈을 벌려고 합니다. 위저드는 에반이 노래할 장소 물색에 혈안입니다. 아서를 쫓아 경찰이 오자 위저드는 아서를 버리려 하지만 아서 대신 자신을 쫓아오게 합니다. 그러고는 경찰을 겨우 따돌리자 노랫소리에 이끌려 들어간 교회, 에바는 교회에서 노래하던 꼬마에게 음표를 처음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천재성을 발휘하는데 이걸 본 꼬마는 목사님을 호출하게 됩니다. 

 

무작정 아들을 찾아 나선 라일라는 다시 루이스에게 밀려드나 봅니다.왜 이제 와서 아들을 찾는지 알게 된 제프리스는 라일라를 다시 봅니다. 무작정 라일라를 찾아온 루이스는 룸에이트 리스의 열 골을 라일라의 결혼이라 오해하게 됩니다. 

 

라일라의 아들을 찾던 중 라일라와 제프리스는 각자의 직감으로 라일라의 아들이 에반임을 알아냅니다. 라일라는 에반이 들을 거라고 생각에 연주랄 다시 시작하고, 루이스는 뉴욕에서 밴드를 다시 시작하기로 마음먹습니다. 

명문 음대 학장님마저 에반의 천재성을 알고 입학을 허가해 줍니다. 그렇게 루이스, 라일라, 에바는 음악을 통해 보이지 않는 교감을 하게 됩니다. 마침내 그의 작곡 능력을 높이 산 학교에선 공연으로 그의 곡을 선보이기로 합니다.  라일라도 참가하는 그 공연입니다.
그러나 에반을 찾은 위저드는 그를 협박해 다시 데려갑니다. 다시 거리 공연에 나선 에반은 다시 거리공연을 하게 됩니다.그때 애바는 우연히 루이스를 만나고 함께 연주하며 마음을 나누곤 루이스의 조언을 듣습니다.
목사님은 어거스트를 찾으려 하지만 제프리스트는 아직 어거스트가 에반인 걸 모릅니다. 마침내 라일라는 무대에 오르고루이스도 노래합니다. 에반도 용기를 내 공연장으로 향하게 됩니다. 아서가 그런 에반을 돕습니다. 
라일라는 무대를 마치고 제프리스도 에반의 단서를 발견합니다. 이제 에반 아니 어거스트가 무대에 오르고 라일라의 이름을 본 루이스는 공연장으로 달려갑니다. 어거스트가 음악을 마음껏 즐기는 동안 루이스와 라일라 아니 그의 엄마 아빠가 극적인 재회를 합니다. 드디어 세 사람은 음악의 힘으로 운명적인 만남을 이룹니다.
 

캐릭터 정보

해외반응

해외 및 국내 시청자들은 음악이라는 신비한 힘을 통해 아름다운 만남을 이루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통해 각박한 현실 속에서 꿈을 잊고 사는 우리들에게 마법같은 메시지를 주고 있으며, 현재도 넷플릭스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